대구

검색
  • 0
닫기

대구시교육청, '인성 톡톡, 온기 듬뿍' 이모티콘 공모전

0

- +

파호초(4학년) 유연호 학생의 초등부 최우수상 수상 이모티콘. 대구시교육청 제공파호초(4학년) 유연호 학생의 초등부 최우수상 수상 이모티콘. 대구시교육청 제공대구시교육청은 19일 '인성 톡톡, 온기 듬뿍'인성 이모티콘 공모전 시상식을 가졌다.
 
공모전은 감사, 예절, 효도, 정직, 책임, 존중, 배려, 소통, 협동과 칭찬 등을 주제로, 소통과 관계 형성을 통해 공동체 사회에서 더불어 살아가는 가치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학생들은 이모티콘 981점을 출품했으며, 학생·학부모·교사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38점이 최종 선정됐다. 
 
동부중 백승아,대구공고 노동윤 학생의 이모티콘, 대구시교육청 제공동부중 백승아,대구공고 노동윤 학생의 이모티콘, 대구시교육청 제공최우수 수상작은 대구공고 노동윤, 동부중 백승아, 대구파호초 유연호 학생이 차지했다.
 
초등부 최우수상을 수상한 대구파호초 유연호 학생은 "경험을 떠올리며 마음이 속상하고 힘들었을 때 가장 듣고 싶은 말을 그대로 표현했다. 나의 캐릭터 딸기양을 통해 완벽하지 않아도 된다는 말로 친구들에게 용기와 힘을 주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강은희 교육감은 "인성 이모티콘(그림말) 활용을 통해 학교와 가정이 함께하는 실천적 인성교육이 자리 잡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추천기사

스페셜 이슈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