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검색
  • 0
닫기

"구미 시대 열겠다"…김장호 구미시장 취임

0

- +

"통합신공항 최대 수혜지역은 구미"
"기업 투자 30조 원 유치할 것"

김장호 구미시장이 1일 취임했다. 구미시 제공김장호 구미시장이 1일 취임했다. 구미시 제공김장호 구미시장이 "새로운 희망을 품고 끊임없는 혁신을 통해 대한민국을 선도하는 '구미 시대'를 41만 시민과 함께 열겠다"고 말했다.

김장호 시장은 1일 구미복합스포츠센터 다목적 경기장에서 연 취임식에서 이같이 다짐했다.

김 시장은 "구미가 과거의 영광을 점차 잃어버리고 시민의 고민과 시름은 깊어가고 있다"면서 "구미가 새롭게 바뀌어야 한다는 시민들의 의지가 이번 지방선거에서 표출됐다고 생각한다"고 평가했다.

김 시장은 통합신공항 이전을 새도약의 발판으로 삼겠다고 강조했다.

그는 "통합신공항과 구미5공단의 직선 거리는 12㎞에 불과하다. 이는 새롭게 열리는 하늘길의 최대 수혜지역이 구미가 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신공항과 연계된 철도와 도로 건설 등 광역 접근성 확보에 만전을 기하겠다. 공항 배후도시로서의 기능을 강화해 국제 교역의 중심지가 되도록 만들어 나가겠다"고 약속했다.

김 시장은 30조 원 이상의 기업 투자 유치 목표도 제시했다.

그는 "주요 대기업 등이 1000조 원에 달하는 대규모 투자 계획을 발표했다"면서 "구미시가 30조 원 이상 유치할 수 있도록 인력과 정보력을 총동원해 괄목할 만한 성과를 내겠다"고 역설했다.

한편 김장호 시장은 이날 아침 충혼탑과 독립유공자비, 박정희 대통령 생가를 차례로 방문해 참배하는 것으로 임기 시작 첫 일정을 소화했다.

취임식 뒤에는 구미시공무원노조 조합원들과 오찬을 함께한 후 언론인 간담회를 열어 시정운영 방향을 소개하고 협조를 구했다.

이어 구미시의원 상견례에 참석해 구미시 발전을 위한 상생협력 관계 구축을 당부했다.

추천기사

스페셜 이슈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