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검색
  • 0
닫기

대구 서동중, 전국 공립중 최초 IB 월드스쿨 인증…"자기주도적 학습 능력 향상"

0

- +

서동중학교가 전국 공립중학교 가운데 최초로 IB 월드스쿨 인증을 받았다. 대구시교육청 제공서동중학교가 전국 공립중학교 가운데 최초로 IB 월드스쿨 인증을 받았다. 대구시교육청 제공대구 서동중학교가 전국 공립 중학교 가운데 처음으로 국제 바칼로레아(IB) 중학교 프로그램 월드스쿨로 최종 인증을 받았다.
 
서동중학교는 지난 달 23일 IB 본부로부터 중학교 교육 프로그램 공식 운영교로 최종 승인받아 18일 교내에서 IB 월드스쿨 인증 기념행사와 수업 공개 행사를 열었다.
 
국제 바칼로레아(IB) 중학교 프로그램(MYP)은 개념 이해를 기반으로 한 탐구 수업을 통해 배운 교과 학습 내용을 실생활의 다양한 문제 상황에 적용해 학습자가 스스로 해결 방안을 모색하고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자기주도적 학습 능력을 기르는 것을 목표로 한다. 
 
서동중은 2019년 12월 IB MYP 공식 후보학교로 선정된 이래, IB의 개념기반 탐구 수업과 논・구술형 평가 방식을 공교육에 적용해 배움의 과정을 즐기는 자기주도적 학습자를 기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 특색 있는 인성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해 운영하고, 코로나19로 교육 활동이 제약받는 상황 속에서도 지역사회·학부모와 소통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종순 교장은 "학생들이 공교육을 통해 국제적 교육 프로그램을 접하고 풍부한 상상력과 도전 정신을 가진 책임감 있는 글로벌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고의 지원을 다 할 것"이라고 말했다.

추천기사

스페셜 이슈

많이 본 뉴스